■ '애니팡'과 함께 10년 만에 지스타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가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2에 BTB 행사장을 마련했다. 10년 만에 지스타에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커넥트와 공동관을 운영하며 게임 내 광고 수익화, 게임 개발 등에 대한 국내외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36
■ 넷마블, 지스타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인플루언서 대전 개최
넷마블은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인플루언서 대전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35
■ [인터뷰] 넥슨 "민트로켓은 시작, 창의적인 개발사로 돌아가겠다"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사람, 기업은 많다. 하지만 정말 바뀐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는 극소수다. 2021년 넥슨은 출사표를 던졌다. 당시 김대훤 부사장은 신규개발본부를 설립하고 9종의 게임을 공개하면서 "넥슨은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라고, 절치부심한 모습을 보여줬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31
■ 콘진원, 게임 활용 코딩교육 업무협약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게임리터러시 ․ 게임 활용 코딩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32
■ 넷마블, 지스타2022 출품작 '아스달 연대기'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개발 중인 신작 MMORPG(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지스타2022 출품을 기념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30
■ 빅데이터로 분석한 한국 모바일 시장 마케팅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과 유저들에 대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2022년 들어 침체기를 겪고 있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미래 동향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에 강연 현장의 생생함을 담기 위해 강연자였던 이철환 실장의 멘트를 최대한 수정 없이 담았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3
■ [풍경기] 동심을 느끼고 싶다면 놀이터로 나와~ 2022 지스타 플레이그라운드
놀이터에서 체험할 수 있었던 '삼성 오디세이 아크'11월 17일 개막한 부산 최대의 게임 행사, '2022 G-STAR(이하 2022 지스타)'로 벡스코는 첫날부터 게이머들로 붐볐습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7
■ [풍경기] 시디즈의 첫 게이밍 의자! 지스타 2022 시디즈 브랜드존
유난히도 뜨거운 지스타 2022. 범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린 코로나19가 약화되면서 이번 지스타가 활기를 되찾았다. 여러 게임업계들의 신작과 최상의 게임 몰입을 위한 듣도 보도 못한 제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지스타. 게임에 미치고 하드웨어에 관심 있는 나로선 그야말로 '물 만난 고기'가 됐지만 간만의 대형 전시회라 그런지 금새 진이 빠지더라.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2
■ 파이널 판타지 아트 디렉터가 세계를 '창출'하는 법
이사무 카미코큐료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아트 디렉터를 역임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그의 대표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주요 케이스 연구로, 아트 디렉션과 컨셉 아트에 대하여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6
■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게임 제작자가 되려면
본 강연에서는 스티브 파푸트시스 CDO가 그간 게임 업계에 몸담으며 느낀 게임 제작자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1
■ 블록체인, 그 생태계를 키우기 위한 위메이드의 전략
이번 강연에서 김석환 위메이드 부사장은 클레이튼의 사이드체인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로 시작한 위메이드의 플랫폼의 발전 방향 및 디파이/NFT 등의 서비스 확산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666
■ [인터뷰]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되겠다" P의 거짓의 포부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말이 있다. 여기 그런 의미에 딱 맞는 게임이 있다. 출시 전부터 국내 유저는 물론이고 해외 유저들의 시선을 휘어잡은 게임 'P의 거짓'이 그 주인공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00
■ 니케, 그 매력있고 몰입감 있는 구성의 비법
이번 강연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몰입감 있는 서사를 위해, 그리고 장르적 제한사항을 초월하기 위해 설계했던 조금은 독특한 요소들을 소개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665
■ [포토] 게임으로 가득한 '지스타 2022', 시작합니다!
드디어, 지스타 2022의 날이 밝았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고, 또 관계자들도 기다린 게임 업계의 축제가 시작되었죠. 그리고 올해는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위메이드, 네오위즈, 호요버스, 플린트, 인벤 등 다양한 부스들이 두 개의 전시장을 가득 채우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반겼습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20
■ [풍경기] 최신 인텔 13세대 맛 좀 볼래? 지스타 2022 인벤 게이밍 체험존
'G-STAR 2022(이하 지스타 2022)'의 첫 번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17일 목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지스타라 약간이나마 답답함이 사라진듯한 느낌이었습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8
■ [인터뷰] 마비노기 모바일 "여전한 모험과 만남의 감성, 전투는 재미있게"
'마비노기 모바일'이 오랜만에 지스타의 문을 두드렸다. 지난 2018년 지스타에서 참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인 지 4년 만이다. 4년 만에 돌아온 '마비노기 모바일'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5
■ 4차산업혁명융합법학회가 바라본 게임산업법 개선 방향
4차산업혁명융합법학회(학회장 한명관 세종대학교 법학부 교수)가 지스타 기간인 17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이상헌 의원이 대표발의한 게임산업법의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4차산업혁명융합법학회는 국내 최초로 4차산업혁명 관련 법학, 과학기술,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된 전국 규모 학술단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1
■ 야구자로 이어진 '사일런트 힐'의 공포와 경험
이번 세션에서는 토야마 케이이치로가 감독했던 게임의 개발 사례들을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서 배울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신작 '슬리터헤드' 개발에 어떻게 반영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6
■ [인터뷰] 아슬아슬한 공방일체 액션에 집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디지털터치는 금일(17일)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신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의 한국 미디어 대상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팀 닌자가 처음 개발하는 삼국지 배경 액션 게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국지를 보다 어두운 세계관으로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9
■ 게임과 e스포츠의 미래, 어떤 모습일까?
과거부터 이어져온 e스포츠를 돌아보고, 미래 e스포츠의 흐름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빅픽처인터렉티브의 송광준 CEO에게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817
■ 아키에이지의 공식 후속작, 아키에이지 2 깜짝 공개!
인기 MMORPG <아키에이지>의 공식 후속작인 <아키에이지 2>의 첫 번째 소식이 깜짝 발표되었다. 먼저 오늘 처음으로 공개된 <아키에이지 2>의 트레일러를 먼저 감상해보자. 영상 말미에는 개발사인 XL게임즈 송재경 대표와의 Q&A도 담겨 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2173
■ [지스타 2022] 돌아온 마비노기 모바일, 밀레시안 만족시킬까?
지스타에서 4년 만에 장작에 불이 붙었다. 이 캠프파이어는 <마비노기 모바일>이라고 부른다. 넥슨과 데브캣은 17일부터 20일까지 지스타 제1전시장에서 <마비노기 모바일>의 시연을 펼친다. 4년 전 넥슨은 같은 공간에서 같은 게임을 선보인 적 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1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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