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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게임 뉴스

2022. 6. 10. 오늘의 게임 뉴스

by 별빛마카 2022.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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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팀 무료 게임
Capcom Arcade Stadium:STREET FIGHTER II - The World Warrior - (액션, 한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56717/Capcom_Arcade_StadiumSTREET_FIGHTER_II__The_World_Warrior/

 

Capcom Arcade Stadium:STREET FIGHTER II - The World Warrior - on Steam

Add STREET FIGHTER II - The World Warrior - to your Capcom Arcade Stadium game line-up! Who is the true street fighter? Fighters from around the world stand up to finally answer that question. Each has their own secrets.

store.steampowered.com


Dying Light - Harran Tactical Unit Bundle (DLC, 액션, RPG, 한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43420/Dying_Light__Harran_Tactical_Unit_Bundle/

 

Save 100% on Dying Light - Harran Tactical Unit Bundle on Steam

Join the Harran Tactical Unit with this new bundle and help your team members pacify the zombie situation!

store.steampowered.com

■ 에픽 무료 게임
Maneater (액션, RPG, 한글)
https://store.epicgames.com/ko/p/maneater

■ 호요버스 신작 2종,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영상 공개
호요버스가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자사의 신작 게임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선보인 게임은 최근 2차 CBT를 진행한 붕괴: 스타레일과 호요버스의 신규 IP, 젠레스 존 제로다. 붕괴: 스타레일은 호요버스의 대표 IP 붕괴의 신작으로, 실시간 액션을 기반으로 한 전작과 달리 턴제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스페이스 RPG다.젠레스 존 제로는 호요버스가 가장 최근에 선보인 신작 IP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도시 판타지 테마의 액션 RPG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744 

 

호요버스 신작 2종,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영상 공개

호요버스가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자사의 신작 게임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선보인 게임은 최근 2차 CBT를 진행한 붕괴: 스타레일과 1차 CBT 참가자를 모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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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5, PC로 만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서머 게임 패스트 스튜디오에 등장한 닐 드럭만', "그가 너티독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인 라스트 오브 어스의 다양한 정보를 라이브로 진행된 쇼케이스를 통해 전했다. 우선 조엘과 엘리의 여정, 그 시작을 다룬 '라스트 오브 어스'는 PS5, PC에 맞춘 버전으로 다시 선보인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745&site=console 

 

PS5, PC로 만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서머 게임 패스트 스튜디오에 등장한 닐 드럭만. 그가 너티독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인 라스트 오브 어스의 다양한 정보를 라이브로 진행된 쇼케이스를 통해 전했다. 조엘과 엘리의 여정, 그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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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TS 부흥 꿈꾸는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신작, '스톰게이트'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2022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톰게이트'에 대한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블리자드 출신 개발자들이 회사를 나와 설립한 개발 스튜디오로, 주로 스타크래프트2 개발에 참여한 인원들이 포진해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600 

 

RTS 부흥 꿈꾸는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신작, '스톰게이트'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2022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톰게이트'에 대한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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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모인 141부대, '콜옵 모던워페어2' 캠페인 영상
9일 첫 트레일러 공개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의 상세한 게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영상이 첫 공개 이후 하루 뒤인 10일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7분 40초가량의 영상은 이번 작품을 통해 태스크 포스 141이 해양 구조물에 잡입해 위협을 사전에 제거하는 캠페인 다크 워터의 인게임 플레이 내용을 담았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743&site=console 

 

다시 모인 141부대, '콜옵 모던워페어2' 캠페인 영상

9일 첫 트레일러 공개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의 상세한 게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영상이 첫 공개 이후 하루 뒤인 10일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7분 40초가량의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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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 필 스펜서, "Xbox의 목표는 향후 20년간 지속될 게임 플랫폼"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대표는 Xbox의 미래에 대해 "우리의 목표는 앞으로 20년 동안 지속될 게임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매우 다양한 제작자들의 훌륭한 게임을 찾을 수 있는 놀라운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스튜디오부터 자신의 이야기를 담는 개인 개발자까지. 우리가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는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안전하고 포괄적일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679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금일(9일) What's Next For Gaming 이라는 이름의 스트리밍 쇼를 공개하고, 게임 산업과 Xbox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스트리밍 행사에는 필 스펜서 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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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전설 여의 궤적 II: -크림즌 신-, 2022년 발매 결정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 대표: 첸 웬웬)는 니혼 팔콤 주식회사(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개발하는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칼바드 공화국 편의 새로운 장이 될 '영웅전설 여의 궤적 II -CRIMSON SiN-'의 한국어 버전을 2022년에 발매한다고 전했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30332 

 

CLE '영웅전설 여의 궤적 II -CRIMSON SiN-' 한국어 버전 2022년 발매 결정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대표: 첸 웬웬)는 니혼 팔콤 주식회사(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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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일드 엑스퍼트, 9일부터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9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하는 테스트는 스팀(Steam)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12일까지 사전 체험이 가능하고 13일부터 26일까지는 누구나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6090263v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글로벌 테스트 시작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글로벌 테스트 시작,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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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안한 VR, '바이브 플로우' 6월 22일 정식 출시
HTC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VR 글래스, '바이브 플로우(VIVE Flow)'가 오는 6월 22일,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된다. 바이브 플로우는 VR 헤드셋이 아닌 'VR 글래스'라는 이름으로 소개되고 있는 만큼, 선글라스 같은 외형과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709 

 

편안한 VR, '바이브 플로우' 6월 22일 정식 출시

HTC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VR 글래스, '바이브 플로우(VIVE Flow)'가 6월 9일,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된다. 바이브 플로우는 마치 선글라스 같은 외형과 가벼운 무게, 착용감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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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스위치 버전 9일 발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Nintendo Switch 전용 게임 소프트웨어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을 오늘 2022년 6월 9일(목)부터 아시아 지역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게임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은 2019년 4월부터 방영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바탕으로 제작된 대전 액션 게임이며, 탄지로를 조작하여 플레이하는 카마도 탄지로 입지편부터 극장판 무한열차편까지 체험할 수 있는 솔로 플레이 모드, 좋아하는 캐릭를 선택하여 대전할 수 있는 버서스 모드 2개의 모드를 중심으로 귀멸의 칼날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https://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69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닌텐도 스위치 버전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패키지 발매 - 스마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게임 소프트웨어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을 6월 9일(목)부터 아시아 지역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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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 CBT 참가자 모집
아카소어게임즈(ACS GAMES CO.,LTD, 대표 이청)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에서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노아의 심장’은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정식 출시 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21일 CBT를 실시할 예정이다.
https://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112 

 

[게임뉴스] '노아의 심장' CBT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 게임뷰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아카소어게임즈(대표 이청)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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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9일부터 스위치 버전 예약 개시
게임 퍼블리셔 CFK는 닌텐도 스위치와 Steam으로 동시 발매 예정인 동방Project 원작, Frontier Aja의 2D 액션 게임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에 대해, 6월 9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판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방Project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반파이 아키라(晩杯あきら)의 다크한 분위기로 대담하게 어레인지된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사운드와 게임의 완성도가 높은 평가를 받아, 지금까지도 많은 팬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704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9일부터 스위치 버전 예약 개시

게임 퍼블리셔 CFK는 닌텐도 스위치와 Steam으로 동시 발매 예정인 동방Project 원작, Frontier Aja의 2D 액션 게임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에 대해, 오늘(6월 9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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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티카 글로벌, P2O 게임으로 전 세계 출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크리티카 글로벌’을 P2O(Play to Own) 게임으로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천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선보이는 웹(Web)3 게임 타이틀이다. 이번 정식 출시에 맞춰 게임 플레이로 획득 가능한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Diamond)’와 ‘쿼츠(Quartz)’를 게임 내에 업데이트했다. 해당 재화는 전용 상점에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전자지갑 ‘C2X스테이션’을 통해 게임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 가능하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2/06/09/7E3CLVXR2BG2LGTLE52FJB5FKQ/

 

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P2O 게임으로 전 세계 출시

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P2O 게임으로 전 세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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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유니버스, 갈라버스 유럽 2022에서 '챔피언스 아레나' 최초 공개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 민용재, 고세준)가 갈라게임즈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게임축제인 갈라버스 유럽 2022에서 세계 최초로 챔피언스 아레나(Champions Arena)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챔피언스 아레나는 턴베이스 RPG로 100명이 넘는 매력적이고 고유한 외형의 챔피언들과 다양한 아이템들을 NFT로 수집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팀을 편성하여 파견 임무에 투입하거나 직접 조종하여 배틀에 참여 할 수 있다. 현재 원유니버스의 100% 자회사인 개발사 유니플로우(대표 김도경)에서 개발 중이며 NFT(대체불가능토큰, NFT·Non-fungible token) 기반의 게임으로 글로벌향의 그래픽과 뻬어난 디자인의 캐릭터, 탄탄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6098616v

 

원유니버스, 갈라버스 유럽 2022에서 '챔피언스 아레나' 최초 공개

원유니버스, 갈라버스 유럽 2022에서 '챔피언스 아레나' 최초 공개,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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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사이클: 프론티어, 9일 프리시즌 런칭
야거의 1인칭 생존 슈팅 게임 ‘더 사이클: 프론티어’의 프리시즌이 런칭했다. 플레이어는 스팀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픈 월드와 빠른 매치메이킹을 특징으로 하는 이 게임은 공상과학 세계에서 즐기는 PvPvE 게임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692 

 

더 사이클: 프론티어, 9일 프리시즌 런칭

야거의 1인칭 생존 슈팅 게임 ‘더 사이클: 프론티어’의 프리시즌이 오늘 런칭했다. 플레이어는 스팀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픈 월드와 빠른 매치메이킹을 특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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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공개된 사펑 애니와 이토 준지, 넷플릭스 GW
넷플릭스의 다양한 신작 영상과 게임 기반 작품을 다수 선보이는 온라인 쇼케이스 넷플릭스 긱드 위크 2022(Netflix Geeked Week 2022)의 3일차 이벤트가 9일 진행됐다. CDPR의 오픈 월드 '사이버펑크2077'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Cyberpunk: EDGERUNNERS)'와 함께 일본 공포 만화 거장 이토 준지의 애니메이션, 몬스터버스 콩의 애니메이션, '아케인'의 다큐멘터리 개발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2684 

 

드디어 공개된 사펑 애니와 이토 준지, 넷플릭스 GW

넷플릭스의 다양한 신작 영상과 게임 기반 영상을 다수 선보이는 온라인 쇼케이스 넷플릭스 긱드 위크 2022(Netflix Geeked Week 2022)의 3일차 이벤트가 9일 진행됐다. 영화, 애니메이션, 기묘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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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월 9일 NDC 강연
우아한 게임플레이란 무엇인가 - 게임 RP7의 게임 디자인 고민과 해결 (터틀크림 / 박선용)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65

 

NDC|온라인세션|우아한 게임플레이란 무엇인가 - 게임 RP7의 게임 디자인 고민과 해결

우아한 게임플레이란 무엇인가 - 게임 RP7의 게임 디자인 고민과 해결 <RP7>은 던전크롤러 RPG 장르의 재미를 극도로 단순화해서 구현해내야 하는 도전적인 프로젝트 입니다. ‘우아한 게임을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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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 - 블루 아카이브 시나리오 포스트모템 (넥슨 / 양주영)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82

 

NDC|온라인세션|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 - 블루 아카이브

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 - 블루 아카이브 시나리오 포스트모템 시나리오 라이터의 관점에서 게임 IP를 제로에서부터 만들고, 시장에 오픈해서 안착시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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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프라시아 전기’의 방법론 (넥슨 / 임훈)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88

 

NDC|온라인세션|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프라시아 전기’의 방법론 이 발표는 전쟁 mmorpg 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 하고, 전쟁 mmorpg 의 핵심 플레이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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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자동화 도구 개발 생존전략 - 아무리 일이라지만 재미가 있어야지 (넥슨 / 강덕원)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78

 

NDC|온라인세션|테스트자동화 도구 개발 생존전략 - 아무리 일이라지만 재미가 있어야지

테스트자동화 도구 개발 생존전략 - 아무리 일이라지만 재미가 있어야지 2021년 한해 동안 테스트 자동화 지원도구를 개발하면서 어떻게 하면 해당 도구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지원도구에 빠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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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조각사>에서 서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엑스엘게임즈 / 오종빈)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13

 

NDC|온라인세션|<달빛조각사>에서 서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달빛조각사>에서 서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현재 달빛조각사 프로그램팀은 서버 안정성을 위해 서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400개의 테스트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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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바이트 규모의 변화무쌍한 데이터 정제 플랫폼 - 다양한 게임의 다채로운 로그의 다형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넥슨 / 이재면)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08

 

NDC|온라인세션|테라바이트 규모의 변화무쌍한 데이터 정제 플랫폼 - 다양한 게임의 다채로운 로

테라바이트 규모의 변화무쌍한 데이터 정제 플랫폼 - 다양한 게임의 다채로운 로그의 다형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분석 서비스를 위해 게임 로그를 수집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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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CA 어디까지 왔나? - 매그넘 프로젝트 적용기 (넥슨 / 장주한)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61

 

NDC|온라인세션|SPICA 어디까지 왔나? - 매그넘 프로젝트 적용기

언리얼 엔진의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pve 게임에서는 유저 수 대비 몬스터 수가 많게 되면 서버 연산량이 높게 되어 서버가 받을 수 있는 유저의 수가 적어 실 서비스가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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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거울전쟁 - 강화학습 AI를 서비스로 출시하기까지 (엔씨 소프트 / 한태경, 박현수)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10

 

NDC|온라인세션|리니지: 거울전쟁 - 강화학습 AI를 서비스로 출시하기까지

리니지: 거울전쟁 - 강화학습 AI를 서비스로 출시하기까지 최근 몇년 동안 OpenAI 5나 AlphaStar 등의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현재 강화학습 기술이 상용게임에 적용가능한 수준이라는 점이 명확해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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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의 미래 - 플레이는 어디서 왔고,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는가? (경희대 / 김상균)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91

 

NDC|온라인세션|플레이의 미래 - 플레이는 어디서 왔고,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는가?

플레이의 미래 - 플레이는 어디서 왔고,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는가? 이 땅에 발을 붙인 순간부터 인류는 놀이를 즐겨왔습니다. 인류는 놀이를 통해 소통을 확대하고, 집단의 규칙을 정립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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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NFT, 이상과 현실 그 언저리에서 - 블록체인 게임에서 추구해야할 가치 (넥슨 / 류기혁)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75

 

NDC|온라인세션|게임과 NFT, 이상과 현실 그 언저리에서 - 블록체인 게임에서 추구해야할 가치

게임과 NFT, 이상과 현실 그 언저리에서 - 블록체인 게임에서 추구해야할 가치 최근 '유저에게 소유권을 이전한다', '플레이하고 코인을 번다'를 내세우며 크고 작은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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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게임의 미래 (플라네타리움 / 이진형)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03

 

NDC|온라인세션|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게임의 미래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패키지 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다음은 블록체인 게임이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변화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게임 산업에 없었던 비즈니스 모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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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턴스 매칭과 포즈 워핑으로 UE5에서 로코모션 퀄리티 높이기 (에픽게임즈 / 권오찬)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00

 

NDC|온라인세션|디스턴스 매칭과 포즈 워핑으로 UE5에서 로코모션 퀄리티 높이기

디스턴스 매칭과 포즈 워핑으로 UE5에서 로코모션 퀄리티 높이기 지난 몇 년간 게임 분야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은 모션 블렌딩과 다양한 절차적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들을 통해 퀄리티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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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테크니컬 아트의 개발 전략 (넥슨 / 현승수)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84

 

NDC|온라인세션|<블루 아카이브> 테크니컬 아트의 개발 전략

테크니컬 아트는 광범위한 영역을 다룹니다. 제한된 자원 내에서 어떤 부분에 더 집중할지 취사선택이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발표는 <블루 아카이브> 개발 과정에서 테크니컬 아트가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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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운영이 DATA를 만나면 생기는 일(운영 2.0) (넥슨 / 유영하)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90

 

NDC|온라인세션|라이브 운영이 DATA를 만나면 생기는 일(운영 2.0)

초연결, 초개인화 시대에 진입하며 고객과 회사가 필요로 하는 '가치 사슬'은 변화하였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변화에 부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비와 활동이 필요해졌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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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퍼스트 무버 게임의 디렉팅 포인트 (시프트업 / 유형석)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74

 

NDC|온라인세션|니케, 퍼스트 무버 게임의 디렉팅 포인트

니케, 퍼스트 무버 게임의 디렉팅 포인트 독창적인 게임을 개발할 때 특히 중요한 디렉션 포인트들에 대하여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기를 통해 알아봅니다. 발표내용의 난이도 사전지식 불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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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메타 게이밍 / 주환수)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489

 

NDC|온라인세션|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최근 2-3년에 걸쳐 여러 국가의 정부와 모바일 생태계의 주요 비지니스 (예: Meta)들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정책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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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에서 바로 스타트업 대표로 - 8년차 서버프로그래머에서 4년차 스타트업 대표까지 (샤인게임즈 / 강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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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온라인세션|팀원에서 바로 스타트업 대표로 - 8년차 서버프로그래머에서 4년차 스타트업 대표

팀원에서 바로 스타트업 대표로 - 8년차 서버프로그래머에서 4년차 스타트업 대표까지 첫 회사 액션스퀘어에서 쭉 서버프로그래머로 개발을 해왔고 2019년 샤인게임즈를 창업하여 2020년도 5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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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시니어가 될 주니어를 위하여 (데브캣 / 김한수)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506

 

NDC|온라인세션|언젠가 시니어가 될 주니어를 위하여

어떻게 하면 주니어가 시니어 프로그래머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회사생활 9년차. 회사 공인의 시니어 프로그래머가 되기까지 겪어보니 정말로 유용했던 조언들을 이제는 여러분에게도 공유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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