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의준 교수 "게임이용시간, 청소년에 부정적 영향 주지 않았다"
게임이용시간이 청소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WHO(세계보건기구)가 정의한 게임이용장애에도 청소년의 게임이용시간은 유의미한 영향이 없다는 분석이다. 정의준 건국대학교 교수는 12일 싱가폴 게임이용 청소년 3,034명을 3년간의 패널데이터 분석한 결과가 SSCI 저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30
■ 중국, 264일만에 판호 발급 재개
중국 정부가 264일만에 판호 발급을 재개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서가 내자판호를 11일 발급했다. 중국이 올해 들어 판호를 발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당국은 지난해 7월 22일 이후로 판호를 발급하지 않고 있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28
■ 수퍼 소닉2, 게임 원작 영화의 흥행 역사 '갱신 중'
원작 '소닉 더 헤지혹' IP를 활용하여 만든 실사 영화 '수퍼 소닉2'가 게임 원작 영화의 흥행 역사를 다시 써내려가고 있다. 수퍼 소닉2'는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두 번째 실사 영화이자, 전작 '수퍼 소닉'의 다음 이야기를 담은 정식 속편이다. 수퍼 소닉2의 제작사인 파라마운트 픽처스는 수퍼 소닉2의 북미 시장 개봉 첫 주 흥행 수익이 7,100만 달러(한화 약 875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비디오 게임 원작 영화로는 사상 최대 기록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23
■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 행성 간 여행 소개 영상 공개
프라이빗 디비전은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우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의 행성간 여행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 시리즈는 우주 여행의 물리 법칙을 과학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며, 속편인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에서 플레이어는 행성 사이를 여행할 수도 있게 될 예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22&iskin=lostark
■ [이슈] 파업 결의한 웹젠노조 "최대한 대화로 풀겠다"
웹젠 노동조합 '웹젠위드(with)'가 파업을 결의했다. 노영호 웹진위드 지회장은 10일 파업 진행 찬반 투표 결과, 조합원 92.78%가 참여해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파업 진행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파업이 진행될 경우 게임업계 첫 사례가 된다. 이번 사태는 웹젠 노조 결성 이후 첫 임금교섭이 결렬된 까닭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01
■ 크래프톤 "딥러닝 게임 곧 테스트 돌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게임 '프로젝트 이블 플랜'과 '푼다'를 곧 테스트할 것으로 11일 확인됐다. '프로젝트 이블 플랜'과 '푼다'는 크래프톤 개발 전문 자회사 팁토우게임즈가 개발했다. 팁토우게임즈는 크래프톤이 진행하는 여러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법인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517
■ 신작 미소녀 수집 RPG '이터널 트리' 사전 예약 시작
빌리빌리는 11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미소녀 수집 RPG '이터널트리'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터널트리'는 신의 시대와 현대를 관통하는 진정한 일본 판타지 테마 RPG로 이야기는 신시대 문명과 현대 문명이 융합된 땅에서 유물을 발굴해 생계를 이어 나가는 '탐구자'의 주역이 신시대의 수수께끼 소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서사적인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https://bbs.ruliweb.com/news/read/164671
■ 게임위, 기재부 주관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지난 8일(금) 기획재정부(이하 '기재부', 제2차관 안도걸)의 「2021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결과 및 후속조치」에서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점검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등에 따른 것으로, 348개 공공기관(공기업 36개, 준정부 94개, 기타 218개)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35개 기관(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이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우수공시기관 선정 기준은 3년 연속 무벌점을 받거나, 2년 연속 벌점이 하락한 상황에서 점검연도에 벌점을 받지 않아야 한다.
https://zdnet.co.kr/view/?no=20220411145520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산학협동 MOU 체결
이브이알스튜디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청강대 신산업분야 사업단장 염동현 교수와 부단장 김정선교수, 게임콘텐츠스쿨 산학대표 이동후 교수가 참석하였고 행사 이후 청강대 재학생들과 함께 업체 투어와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과 이브이알스튜디오는 취업과 창업을 위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을 협력하여 진행한다. 양측은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학에서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의 영입으로 연결되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의 틀을 마련하기로 협의하였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08/2022040801615.html
■ 넷마블에프앤씨, 키다리스튜디오와 업무협약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가 종합 콘텐츠 플랫폼 기업 키다리스튜디오(대표 김영훈)와 게임 콘텐츠 및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게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IP의 NFT 사업도 공동 전개할 방침이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11/2022041101352.html
■ 데브시스터즈 신작 '데드사이드클럽', 14일 최초공개 앞서 티저 공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자회사 ㈜프레스에이(대표 정혁)가 개발 중인 차기 신작 '데드사이드클럽(Dead Cide Club)'이 오는 14일 최초 공개를 앞두고 퍼스트룩 인비테이션(First look invitation) 영상을 선보였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퍼스트룩 인비테이션은 정체 모를 여성이 등장해 유저들을 데드사이드클럽에 정식으로 초대하며 시작한다.
https://sports.news.nate.com/view/20220411n28751
■ 리뉴얼 마친 넥슨컴퓨터박물관 재개관, 참여형 콘텐츠 늘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한 달 동안 재정비를 마치고 지난 1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리뉴얼을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새롭게 준비했다. 주요 소장품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능동적인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https://m.etnews.com/20220411000128
■ 모바일로 즐기는 헌팅 액션, '와일드본' 미리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사의 플랫폼에 입점시킬 첫 외부 IP로 ‘와일드본’을 공개했다. 와일드본은 락스퀘어(대표 조성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으로 이용자들이 대형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게임으로 짜릿한 손 맛과 몬스터 사냥 후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 남다른 작품이다. ‘와일드본’은 텔루스 행성 내 프리뭄 대륙에서 시작된다', '프리뭄 대륙은 행성 내 6대륙 중 하나로 정글, 초원, 설산, 열대 우림, 사막 등의 고유의 환경을 지닌 광활한 지역에서 이용자들은 사냥 실력을 기르고 생존 능력을 키워 나가야만 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95
■ 콘진원, K-웹툰 IP 활용 모바일게임 개발 참가기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K-게임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중소 게임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웹툰 IP 연계 게임 제작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을 추진하며, 오는 27일까지 참가사를 모집한다. 참가사는 제시된 8종의 웹툰 IP ▲노블레스(손제호/이광수) ▲돼지 우리(김칸비/천범식) ▲레사(POGO) ▲마음의 소리(조석) ▲사신소년(류) ▲스피릿핑거스(한경찰) ▲오늘도 사랑스럽개(이혜) ▲외모지상주의(박태준) 등을 활용한 모바일 기반의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오는 2022년 11월까지는 개발 빌드를, 2023년 10월까지는 상용화 가능한 버전의 게임 개발을 완료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게임콘텐츠 개발 경험이 있거나,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 소재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 경콘진,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참가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의 참가기업을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내 VR/AR(가상/증강현실) 서비스가 필요한 수요기관과 개발사를 연계하여 개발자금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VR/AR 기술을 공공 서비스 분야에 확대하고자 추진되며 경기도내 시군 및 공공기관(이하 수요처)과 도내 VR/AR 개발사(이하 공급처)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개발사(공급처)는 경콘진 홈페이지에 공개된 교육, 전시, 서비스, 의료 등 분야의 총 27개 수요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http://www.ggpyeonghwa.com/news/articleView.html?idxno=128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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