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최초의 AR 게임? '킹덤 하츠 미싱 링크' 공개
스퀘어에닉스는 킹덤 하츠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킹덤 하츠4'와 더불어 모바일 신작 '킹덤 하츠 미싱 링크'를 공개했다.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 '피크민 블룸' 등 AR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시스템으로, 유저는 현실 곳곳에 링크된 맵을 탐색해 '피스'를 모으거나 적과 만나면 그들과 전투를 치른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85&vtype=pc
■ 무대는 새로운 세계로, '킹덤 하츠4' 깜짝 공개
스퀘어에닉스는 10일, 킹덤 하츠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을 통해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 '킹덤 하츠4'를 깜짝 공개했다. '킹덤 하츠4'의 무대가 되는 세계는 킹덤 하츠 세계관에서는 이면 세계 쿼드라툼으로 불리는 세계다. 생자의 세계, 그러나 킹덤 하츠 세계관에서는 아이러니하게도 죽은 자들의 세계라고 불리는 곳으로 현대의 지구, 그 가운데 일본으로 추정되는 이 세계에서 소라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82
■ 여가부장관에 김현숙 내정, 과거 게임 관련 발언은?
김 교수가 국회의원 시절 "게임 때문에 방화를 한다든가 다른 사람에 대해 어떤 가해를 입히는 일까지도 발생한다"고 말한 사실이 확인됐다. 2013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 속기록에 따르면 당시 김 교수는 게임문화재단 신현택 당시 이사장에게 "전반적으로 게임에 중독된 우리 청소년들을 보면 감정조절이 안 되고 그다음에 수면부족이나 우울증 같은 것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심하면 폭력이나 살인과 같은 범죄행위로까지 연결되는 그런 케이스가 있다"며 "게임 때문에 방화를 한다든가 다른 사람에 대해서 어떤 가해를 입히는 이런 일까지도 발생하고 있어서 과연 이게 그냥 우리가 지금 정도 하고 있는 예방이나 치료 정도로 충분할지 굉장히 저는 걱정이 많이 된다"고 지적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80
■ 게임산업 주무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차기 장관에 박보균 내정
게임산업 주무부처는 문화체육관광부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정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박보균 중앙일보 대기자를 10일 내정했다. 윤 당선인 측은 "박 후보자는 '현장주의자' 면모로 지역별 문화 자치, 세계문화를 지속해 선도하는 K-컬쳐 지원방안, 문화예술인 권익과 자율보장 등 윤 당선인 공약을 살아 숨 쉬는 현장 속에서 실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제까지 박 후보자와 게임산업 접점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박 후보자의 게임산업과 정책에 대한 생각은 인사청문회를 통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79
■ 엔씨의 비주얼 구현 기술, 어디까지 왔을까
엔씨가 자사의 아트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 R&D 영상인 '카치아(CACCIA)'를 공개했다. 신규 게임 트레일러가 아닌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다. 카치아는 다양한 비주얼 구현 기술과 내러티브가 결합된 시네마틱 영상으로, 엔씨가 진행하는 '아트 랩(ART LAB)' 시리즈의 첫 번째 콘텐츠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64
■ '소울워커' 라이언게임즈, 매출 76% 증가한 152억원
'소울워커'로 대표되는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 회사 현황이 8일 처음 공개됐다. 라이언게임즈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76.9% 증가한 152억 원, 영업이익은 57.2% 증가한 129억 원이다. 회사가 가진 현금은 지난해 초 28억 원에서 말 68억 원으로 138% 증가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48
■ 쿡앱스, 사내 게임잼 우승 작품 정식 라인업으로 편입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사내 게임 개발 문화로 자리한 '쿡앱스 게임잼 (Game Jam)'이 올해로 11회를 맞이했으며, 프로젝트 최종 우승 작품인 '포트리스 사가'는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은 결과 쿡앱스 올해 주요 라인업으로 정식 편입됐다고 밝혔다. 쿡앱스 게임잼은 본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3일간 성과에 얽매이지 않고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자유롭게 만들어보고, 게임 제작의 근본적인 재미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쿡앱스 연례 최대 행사 중 하나이다.
https://zdnet.co.kr/view/?no=20220408110756
■ 정발 소식 깜깜한 밸브 인덱스, 퀘스트2 넘는 성장세 보였다
밸브의 VR HMD인 '밸브 인덱스'가 스팀에서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밸브가 2022년 3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스팀 VR 이용량 지분은 지난달보다 0.27% 소폭 증가한 47.35%를 기록했다. 1% 이상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던 지난달의 지표에 미치지 못하는 기록이지만, 전체 파이의 50%'라는 대기록에는 서서히 접근하고 있는 모양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51&site=vr
■ 넥슨컴퍼니, 순이익 119% 증가한 1조4천억원
엔엑스씨(대표 이재교) 연결재무제표가 8일 공개됐다. 엔엑스씨는 넥슨컴퍼니 지배기업이다. 해당 보고서에는 엔엑스씨와 넥슨일본법인, 넥슨코리아, 네오플, 가상화폐 사업, 투자 사업 등 실적이 포함되어 있다. 2021년 말 기준 넥슨컴퍼니가 보유한 현금은 6.3조 원으로 나타났다. 넥슨컴퍼니 지난해 총매출액이 전년 대비 0.4% 감소한 3조 7,146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5% 감소한 1조 1,022억 원이다. 순이익은 119.7% 증가한 1조 4,767억 원이다. 넥슨컴퍼니 내에서 게임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줄었다. 2020년 넥슨컴퍼니 전체 매출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86%였다. 2021년에는 76%로, 10%p 감소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44&iskin=black
■ '영 소울'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패키지 4월 22일 출시
액션 롤플레잉 게임 ‘영 소울(Young Souls)’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패키지를 오는 4월 22일 소비자가격 39,800원에 정식 출시하며, 4월 8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릴 적 부모를 잃은 젠과 트리스탄은 어느 신비한 과학자에게 입양되었다. 과학자는 아버지로서 쌍둥이를 받아들이고 친자식처럼 키웠으나, 어느 날 그는 이유도 알 수 없이 갑자기 자취를 감추고 만다. 그리고, 필사적으로 과학자를 찾던 쌍둥이는 숨겨진 지하실에서 고블린들이 사는 위험한 평행세계로 보내주는 차원문인 '달의 관문'을 발견하게 된다.
https://bbs.ruliweb.com/news/read/164626
■ 손님으로 패티를? '갓라이크 버거' 4월 21일 출시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맛있는 외계 생물을 살해하는 독특한 게임, '갓라이크 버거'(Godlike Burger)를 오는 4월 27일 PC용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갓라이크 버거'에서 플레이어는 하늘을 나는 우주 식당의 괴짜 요리사로 은하계를 여행하며 햄버거를 먹으러 방문한 외계 손님들을 맛있는 재료로 만들고, 사업을 확장하고, 은하계 최고 햄버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39
■ 위메이드, 동서대학교에 10억 원 상당 암호화폐 위믹스 기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암호화폐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약 1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 협약식은 8일(금) 위메이드 본사에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와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동서대학교에 기부하고, 동서대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의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2/04/08/2022040800165.html
■ 신작 호러 게임 '쿼리', 30분 분량 게임플레이 공개
6월 10일 출시를 앞둔 신규 호러 기대작 '쿼리'의 프롤로그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쿼리'는 10대 호러 인터랙티브 내러티브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크고 작은 선택들이 스토리를 만들어 결과적으로 어떤 캐릭터가 살아 남아 이야기를 전할지를 결정하게 된다. 공개된 프롤로그 게임플레이는 캠프의 지도교사인 로라(시오반 윌리엄스)와 그녀의 남자친구인 맥스(스카일러 거손도)와 함께 해킷 채석장 여름 캠프로 향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427
■ 메타버스 개발사 원유니버스, 민용재·고세준 각자대표 체제 출범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구 원이멀스, 대표 민용재)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고세준 전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프로듀서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원유니버스는 민용재 단독 대표에서 민용재, 고세준 각자 대표 체제로 출범하고 게임, 플랫폼, 가상 부동산, 의료, 미팅 등 폭넓은 메타버스 분야를 커버하는 국내 유일의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https://zdnet.co.kr/view/?no=20220408112028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신곡 컨셉 포토 공개
스마일게이트와 VFX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8일 신곡 'I Like That' 컨셉 포토를 선보이며 첫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한유아는 세상에 없던 매력적인 목소리의 음원을 선보이며 활동명 유아(YuA)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8175
■ 경기도, 번역·마케팅 등 게임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25개사 모집
경기도가 도 게임 기업의 해외시장 직접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2년 글로벌시장 상용화 지원'(이하 '상용화 지원')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상용화지원은 우수한 25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약 7개월 동안 해외게임시장 직접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6억 5천만원 규모로 마케팅 10개사, 번역 15개사로 지원분야를 나누어 모집한다.
https://zdnet.co.kr/view/?no=20220408084304
'오늘의 게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4. 14.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14 |
---|---|
2022. 4. 12.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12 |
2022. 4. 8.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08 |
2022. 4. 7.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07 |
2022. 4. 6.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