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신규개발본부 'MOD X 페이스플레이' 집중 채용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프로젝트 MOD)’와 ‘FACEPLAY(페이스플레이)’의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은 ▲백엔드·서버·클라이언트 등 게임 프로그래머 ▲프론트엔드 기획 ▲AI 리서치·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게임기획 ▲영상제작 ▲프론트엔드 디벨롭먼트 엔지니어 등 총 14개 포지션에서 진행되며,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28922
■ 네오위즈,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코스모 가또(Cosmo Gatto / 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https://www.lawissue.co.kr/view.php?ud=20220427094316361204ead0791_12
■ 위메이드커넥트, 레스토랑 경영 게임 ‘요정의 숲’ 정식 출시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 ‘요정의 숲’이 글로벌 17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요정의 숲’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SNG ‘두근두근레스토랑(이하 두두레)’의 정식 후속작으로, 다양한 수인종과 요정이 사는 요정의 숲, 쁘띠 왕국에서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경영 게임이다.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77513
■ 넥슨, ‘메이플스토리’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 개최
이번 페스티벌은 ‘Always Blooming’이라는 메이플스토리 스프링 시즌 테마 콘셉트로 꾸며지며, 대표 마스코트 ‘핑크빈’부터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정령’ 등 인기 캐릭터들의 대형 벌룬이 스타필드 4개점(하남점/고양점/안성점/명지점)에 순차 전시된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25/?n=148036
■ '포켓몬GO', 게이머 정신 건강에 긍정적 효과 보여
런던 정치경제대학의 연구팀은 11일 학술지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39호에 포켓몬 GO 연구를 통해 본 위치기반 모바일 게임과 지역 사회의 우울증 관계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연구 결과 포켓몬GO의 출시 후 경증 우울증 관련 검색 횟수가 크게 줄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32
■ 엑시 인피니티에 이어 BAYC까지, NFT 해킹 또 터졌다
최근 NFT 관련 해킹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P2E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 중인 업체들에 비상이 걸렸다. 해킹이나 위변조, 조작이 불가능하다던 블록체인 기술의 대표적인 강점이 무색한 모습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27
■ 우주개척 시뮬레이션, '라그노리움' 26일 정식 출시
RPG요소가 가미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노리움(Ragnorium)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한국시간 4월 26일 출시된 이 게임은 지난 2020년 얼리액세스 출시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받음과 동시에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한 후 출시되었다. 6개의 행성과 랜덤 맵, 추가된 자원들과 캐릭터들과의 랜덤 인카운터, 보스전 등 라그노리움 1.0 버전은 시뮬레이션과 RPG가 혼합된 독특한 재미로 게이머들의 건설 능력을 시험할 것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34
■ '오버워치2' PvP 베타 27일 시작
'오버워치 2 PvP 베타' 시작을 하루 앞두고 아쉽게 참가자 명단에 포함되지 못 한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시청 보상 혜택이 마련된다. 오버워치(Overwatch®)는 4월 27일 새벽 3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되는 '오버워치 2 PvP 베타'를 하루 앞두고 스트리밍 시청 시 '베타 이용권'을 제공하는 트위치 드롭스 캠페인을 공개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23798985/2-pvp/
■ 엔씨, 리니지W 첫 공성전 이용자 지표 공개…'리니지 IP 중 최고기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4월 24일 열린 첫번째 공성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했다. 이날 공성전에는 8만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존 리니지 IP 게임의 공성전 기록들을 경신했다. 리니지W 일일 이용자 수 120만명의 7%에 이르는 수치다.
https://www.thedaily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86990
■ 콜 오브 듀티 신작은 '리부트 모던 워페어 후속작'
액티비전이 다시 현대전을 올해 콜 오브 듀티의 무대로 삼는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25일 회계연도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2022년 1분기 일반회계기준 17억 6,800만 달러(한화 약 2조 2,100억 원)의 순수익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22억 7,500만 달러보다 22.3% 가량 감소한 수치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03
■ 원정단 출정의 날, ‘원소첨탑’ 정식 서비스 26일 개시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원소첨탑’은 게임에서 보장하는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즐기는 수집형 RPG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13
■ 게임인재단, ‘미래콘텐츠재단’으로 새 출발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정욱)이 '미래콘텐츠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 출발 한다. 미래콘텐츠재단으로의 명칭 변경은 게임에 국한하지 않고 더욱 폭을 넓혀 콘텐츠 전반에 대한 공익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이며, 이에 수반하여 그 목적 또한 대한민국 콘텐츠 전반의 경쟁력 확보, 건전한 콘텐츠 문화 진흥 등과 관련된 사업으로 확장하였다. 재단은 이를 통해 기존의 인재 육성 및 장학 사업을 이어받는 동시에, 콘텐츠 업계 인식 개선 사업, 콘텐츠 소외계층 지원 사업, 콘텐츠 관련 학술 사업, 콘텐츠 관련 제도 개선 사업 등에 새롭게 나선다는 계획이다.
http://news.tf.co.kr/read/economy/1934273.htm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26일 사전 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한국어판 사전 예약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73436
■ 마루게임아카데미-호남대학교 e스포츠 교육 발전을 위한 MOU 체결
마루게임아카데미(대표 최지예)와 호남대학교(이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는 4월 20일 e스포츠 인재 육성과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마루게이밍, 호남대학교는 이글아울스라는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을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서로 경쟁자이지만 e스포츠인으로써 ▲이스포츠 게이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교류 ▲아카데미 내 전문가 강의 ▲학생 현장체험 및 현장실습 교류 ▲기타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대응 등에 대해서는 경쟁하지 않고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108
■ 게임위, 권역별 지역거점사무소 개소식 개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지난 25일(월) 오후 2시 충남글로벌게임센터 5층에서 ‘게임위 중부권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불법게임물의 지역별 단속 강화’, ‘지역별 특성화 게임물의 감정’, ‘지역권 사법기관 등 유관기관간 협력 활성화’, ‘지역 게임 청소년 등 이용자 교육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4143
■ PS5, 금주 내로 'VRR' 기능 지원한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PS5의 가변주사율(VRR)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HDMI 2.1 VRR 호환 TV 및 PC 모니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VRR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VRR은 디스플레이 화면 재생 빈도를 PS5 콘솔의 그래픽 출력에 동적으로 동기화하는 기능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096
■ 'BIC 2022' 일반부문 전시작 접수 개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 Festival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인디게임 개발자는 BIC 페스티벌 2022 전시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204260068
■ 발하임, 1년 만에 '1,000만' 판매량 달성
북유럽 신화 기반의 생존 게임, '발하임(Valheim)'이 1,000만 장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스팀에서 처음 출시된 2021년 2월 2일 이후로 약 1년 3개월 만에 달성한 쾌거다. 발하임은 신의 총애를 받기 위해서 발하임에 찾아온 바이킹 전사들의 생존과 모험을 다룬 게임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1097
'오늘의 게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4. 29.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29 |
---|---|
2022. 4. 28.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28 |
2022. 4. 26.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26 |
2022. 4. 25.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25 |
2022. 4. 22.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2.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