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우 때문에 게임 못 접는다고? '아니스' 김성희 성우를 만나다
최근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킨 캐릭터 중 하나는 바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아니스'입니다. 아니스는 주역 캐릭터로서 희노애락의 표현이 확실하고, 주인공(플레이어)에게 솔직하게 다가오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오죽하면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니스 때문에 게임 못 접는다" 라는 이야기가 공공연하게 나올 정도죠.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5277
쾌활한 성격 그 모습 그대로! '니케' 아니스를 만나다
김성희 성우, "아니스의 마음이 되어보자는 마음으로 연기했어요"
www.thisisgame.com
■ [기자수첩] 카트라이더의 창조적 파괴
<카트라이더>는 2023년 3월 31일을 끝으로 서비스를 중단한다. 그간 <카트라이더>의 대표 개발자로 활동하던 조재윤 디렉터는 이 소식을 발표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렇게 넥슨은 지난 1월 5일 방송에서 18년간 이어온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5486
[기자수첩] 카트라이더의 창조적 파괴
섭종 절차는 아쉽지만...
www.thisisgame.com
■ "보다 캐주얼하게", "레트로 RPG 감성 살린" 브라운더스트 2
지난 2017년 겜프스(현 겜프스엔)에서 개발하고 네오위즈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브라운더스트>는 당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다 준 작품입니다.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으로서 굉장히 미려한 그림체의 매력적인 캐릭터들, 그리고 '문제풀이'에 비견될 정도로 전략적인 게임성 등이 화제를 모으며 좋은 반응을 얻는 데 성공했죠. 덕분에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5488
"보다 캐주얼하게", "레트로 RPG 감성 살린" 브라운더스트 2
지난 2017년 갬프스(현 겜프스엔)에서 개발하고 네오위즈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브라운더스트>는 당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다 준 작품입니다.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으로서
www.thisisgame.com
■ 유진투자 "엔씨 4Q22 실적 전망치 밑돌 듯"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이 엔씨소프트 2022년 4분기 실적은 전망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9일 정 연구원이 예측한 엔씨소프트 4Q22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2% 하락한 5,362억 원, 영업이익은 34.3% 감소한 719억 원이다. 주요 게임 매출 하향, 인건비 증가 등으로 인해 시장 전망치 865억 원을 밑돌 것으로 분석됐다. 리니지M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없었고, 리니지W는 매출하향구간으로 판단됐다. 반면, 특별 상여금 지급과 신작 관련 마케팅 비용, 야구단 운영 등으로 전 분기 대비 영업비용 증가 근거로 꼽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39
유진투자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이 엔씨소프트 2022년 4분기 실적이 전망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9일 정 연구원이 예측한 엔씨소프트 4Q22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2% 하락한 5,362억 원, 영업
www.inven.co.kr
■ 유진투자 "크래프톤, 목표주가 하향"
▲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유진투자증권이 크래프톤 목표주가를 기존 30만 원에서 22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9일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한 4,516억 원, 영업이익은 147.2% 오른 1,063억 원으로 예측했다.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올랐으나 시장 전망치 1,573억 원에는 밑돌았다. 중국 '화평정영' 매출 비수기와 인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서비스 중단이 악영향을 끼쳤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41
유진투자
유진투자증권이 크래프톤 목표주가를 기존 30만 원에서 22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9일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한 4,516억
www.inven.co.kr
■ 미래에셋 "에버소울, 카카오게임즈의 구원자 될까"
미래에셋증권이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 초기 서비스 성과를 긍정적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9일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1월 5일 출시된 에버소울 매출 및 다운로드 트래픽 증가세가 지속된다"라며 "센서타워 기준 애플 일매출 3억 원, 구글 5억 원 이상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에버소울 매출은 미국, 태국 등 글로벌 매출이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어 출시 첫 분기 기대 일매출 3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됐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43
미래에셋
미래에셋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 초기 서비스 성과를 긍정적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9일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1월 5일 출시된 에버소울 매출 및 다운로
www.inven.co.kr
■ JBL, PARTYBOX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 선보여
▲ 사진: JBL PARTYBOX 앙코르 (하만 코리아 제공)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 브랜드가 소규모 모임과 프라이빗 파티를 위한 스피커 PARTYBOX 시리즈의 최신 모델 PARTYBOX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를 새롭게 선보인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46
JBL, PARTYBOX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 선보여
PARTYBOX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는 PARTYBOX 앙코르 블루투스 스피커와 PARTYBOX 앙코르 에센셜 블루투스 스피커 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PARTYBOX 앙
www.inven.co.kr
■ [뉴스] 모두를 위한 인간안보를 향한 기술 혁신의 장 ‘CES 2023’ 성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이벤트 CES® 2023 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 시간 8일 막을 내렸다. 올해 CES에는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11만 5천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감사를 받는 글로벌 테크 행사 중 최대 규모의 행사로 평가됐다. 스타트업 1,000개를 비롯하여 3,2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오토모티브, 디지털 헬스케어, 지속가능성, 웹3.0, 메타버스 등 분야의 차세대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48
모두를 위한 인간안보를 향한 기술 혁신의 장 ‘CES 2023’ 성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이벤트 CES® 2023 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 시간 8일 막을 내렸다. 올해 CES에는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11만 5천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2020년 코
www.inven.co.kr
■ '위쳐3 컴플리트 에디션' PS5버전 11일 예약 판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용 오픈 월드 RPG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의 패키지 예약 판매를 1월 11일(수)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50
'위쳐3 컴플리트 에디션' PS5버전 11일 예약 판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용 오픈 월드 RPG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의 패키지 예약 판매를 1월 11일(수)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www.inven.co.kr
■ "게임 등 디지털 치료제 시장, 2025년 11조원에 이를 듯"
게임 등을 이용한 디지털 치료제 글로벌 시장 규모가 2025년 89억 달러(약 11조 원)에 이른다는 전망치가 나왔다. 국내 디지털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5년 5,288억 원 규모일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라의 이 시장은 2019년 1,247억 원 규모에서 연평균 27.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스마일게이트가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웰트에 투자하기도 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54
"게임 등 디지털 치료제 시장, 2025년 11조원에 이를 듯"
게임 등을 이용한 디지털 치료제 글로벌 시장 규모가 2025년 89억 달러(약 11조 원)에 이른다는 전망치가 나왔다. 국내 디지털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5년 5,288억 원 규모일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
www.inven.co.kr
■ [순위분석] 끝나가는 연말 특수 속 빛난 '슬레이어', 로스트아크 5위 탈환
■ 인벤 순위 - 점차 끝나가는 연말 특수, 제자리 찾아가는 온라인게임들▲ 온라인 게임 순위 (1월 2일~1월 8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47
끝나가는 연말 특수 속 빛난 '슬레이어', 로스트아크 5위 탈환
1월 첫 주차에는 그동안 연말 특수를 누려온 게임들의 순위 하락과 함께, 새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동시에 감지되었습니다. 최근 스팀 내 3개 부문에서 2022 최고작
www.inven.co.kr
■ [Job] 스마일게이트, 차세대 FPS 개발 위한 채용 실시
'크로스 파이어'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가 차세대 FPS 게임 개발을 위한 채용에 나섰다.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차세대 FPS 개발을 담당할 개발자 채용 공고를 등록했다. 현재 클라이언트, TA 직군을 모집 중이며, 3~5년 이상의 경력자를 원하고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0557
스마일게이트, 차세대 FPS 개발 위한 채용 실시
'크로스 파이어'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가 차세대 FPS 게임 개발을 위한 채용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차세대 FPS 개발을 담당할 개발자 채용 공고를 등록했다. 현재 클
www.inven.co.kr
'오늘의 게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1. 12. 오늘의 게임 뉴스 (1) | 2023.01.12 |
---|---|
2023. 1. 11. 오늘의 게임 뉴스 (1) | 2023.01.11 |
2023. 1. 9. 오늘의 게임 뉴스 (3) | 2023.01.09 |
2023. 1. 6.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3.01.06 |
2023. 1. 5. 오늘의 게임 뉴스 (0) | 2023.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