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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게임 뉴스

2022. 3. 23 오늘의 게임 뉴스

by 별빛마카 2022.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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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썸에이지 '크로우즈', 29일부터 얼리엑세스 시작
코스닥 등록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를 오는 29일(GMT 03:00, 한국시각 12시) 스팀(Steam)에서 얼리엑세스(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우즈’는 PC FPS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사단이 제작한 신작 슈팅 게임으로, 개발 초기부터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https://zdnet.co.kr/view/?no=20220322180813 

 

썸에이지 크로우즈, 3월 29일 스팀 얼리엑세스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를 오는 29일 스팀(Steam)얼리엑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다고 밝혔다.‘크로우즈’는 PC F...

zdnet.co.kr

■ 위메이드, GDC 참가... 위믹스 글로벌 공략 본격화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GDC 개막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3월 21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해 공식 참가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전면에 내세워 코인, NFT, DeFi(디파이)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축한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특히,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웹서비스(AWS), 인텔(Intel) 등과 함께 가장 상위 등급의 다이아몬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3221802g

 

위메이드, 'GDC 2022' 참가…"위믹스 글로벌 공략 본격화"

위메이드, 'GDC 2022' 참가…"위믹스 글로벌 공략 본격화", 이영민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 닌텐도 스위치, 출시 5년 만에 그룹 정리 가능해진다
출시 5년 동안 스위치에 쌓인 많은 게임을 이제 모아서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닌텐도는 22일 닌텐도 스위치의 시스템 14.0.0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앞자리가 바뀐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변경점은 바로 그룹 기능이다. 그룹 기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여러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그룹에 담아 보다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9700 

 

닌텐도 스위치, 출시 5년 만에 그룹 정리 가능해진다

출시 5년 동안 스위치에 쌓인 많은 게임을 이제 모아서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닌텐도는 22일 닌텐도 스위치의 시스템 14.0.0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앞자리가 바뀐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www.inven.co.kr

■ 호포웨, 디아블로2, 미르4 강연까지? 'GDC' 3년만에 오프라인 개막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가 현지 시각으로 21일부터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막된다. 지난 2020년에도 2021년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쇼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크게 미치고 있어 오프라인 행사는 취소되고 온라인 행사로 대체됐다. 그리고 코로나19가 잠시 누그러든 지난 2021년 11월, GDC 주최측은 올해 GDC를 다시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9708 

 

호포웨, 디아블로2, 미르4 강연까지? 'GDC' 3년만에 오프라인 개막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가 현지 시각으로 21일부터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막된다. 지난 2020년에도 2021년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쇼로 개최할 예정이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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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판 오리진' PC 버전, 에픽게임즈 독점 출시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 PC 버전을 독점 출시하며,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 '인 사운드 마인드'를 24일까지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251477

 

'파판 오리진' PC 버전, 에픽게임즈 독점 출시 | PC 정보 게시판 | 루리웹

'파판 오리진' PC 버전, 에픽게임즈 독점 출시

bbs.ruliweb.com

■ 유니티, 신규 테크 데모 '에너미즈' 공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Enemies)’를 공개했다. 에너미즈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구현으로 4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더 헤러틱’을 제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유니티 데모팀의 새 작품이다. 사실적인 눈, 머리카락, 피부 표현이 구현된 새로운 시네마틱 티저인 에너미즈는 4K 해상도에서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작품이다. 에너미즈 데모는 유니티의 주요 그래픽 업데이트를 활용하고, 고화질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유니티 헤어 시스템(Unity Hair system)과 보다 향상된 디지털 휴먼 툴세트(Digital Human toolset)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http://www.special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834 

 

유니티, 신규 테크 데모 ‘에너미즈’ 공개 - 스페셜타임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가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Enemies)’를 공개했다. 에너

www.specialtimes.co.kr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신작을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브라이어티 SHOW(쇼)’를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약 50분간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각 타이틀 별 PD들이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전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등 개발 중인 신작 2종이 최초 공개된다.

https://kr.acrofan.com/detail.php?number=249535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신작을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브라이어티 SHOW(쇼)’를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kr.acrofan.com

■ SIE, "PS용 AAA급 멀티플레이 게임 만든다"
현지시각 21일, SIE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헤이븐 스튜디오'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헤이븐 스튜디오(Haven Studios)는 과거 유비소프트 토론토의 설립자이자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개발한 '제이드 레이몬드'가 새로 설립한 회사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헤이븐 스튜디오는 현재 PS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멀티플레이 기반의 'AAA'급 게임을 첫 번째 신규 IP로 개발하고 있으나, 자세한 게임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9696 

 

SIE,

현지시각 21일, SIE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헤이븐 스튜디오'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헤이븐 스튜디오(Haven Studios)는 과거 유비소프트 토론토의 설립자이자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개발한 '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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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a.ai "2021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43조 원 기록"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2022년 모바일 게임 현황’을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게이머들은 2021년 한 해 830억 건의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받고, 1,160억 달러(한화 약 143조 원)를 소비하며 전례 없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매 1분간 15만 7천 건의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받고, 22만 달러(약 2.7억 원)를 모바일 게임에 소비했음을 의미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9698 

 

data.ai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2022년 모바일 게임 현황’을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게이머들은 2021년 한 해 830억 건의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받고, 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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