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OI 2022] 조금만 잘못하면 PC 강제 종료시켜버리는 퍼즐게임
대한민국에 하나뿐인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Out Of Index, OOI)가 오프라인으로 다시 개최되었습니다. 22년 OOI 행사는 12월 3일 영등포구 문래동 '올댓마인드'에서 열렸습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3561
■ 버그가 많아도 잘 팔리는 포켓몬 신작, 사람들은 도대체 왜 살까?
오랜만에 돌아온 포켓몬 신작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이하 스칼렛·바이올렛)은 11월 18일 출시 이후 3일 만에 글로벌 판매량 1,000만 장을 넘기는 대기록을 세웠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통틀어 가장 빠르게 1,000만 장을 판매한 타이틀이다. 하지만 캐릭터가 뒤틀리거나, NPC와 포켓몬이 절벽에서 미끄러지고 화면에서 사라지는 등의 완성도 문제가 또다시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3492
■ 차세대 SRPG 아르케랜드, 양대 마켓&PC 정식 출시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한 ‘아르케랜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이용자는 7일부터 양대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르케랜드’를 검색하여 받을 수 있으며, PC 클라이언트는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리 사전 등록에 참가하는 이용자에게는 오픈 즉시 천계의 열쇠 10개, 골드 30만, 시간의 이슬, 한정 테두리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이 지급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39
■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콘서트서 '애니팡 시리즈' 부스 운영
자료제공 - 위메이드플레이㈜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임영웅의 서울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48
■ 러닝 액션 '닌자 머스트 다이', 12월 14일 정식 출시
자료제공 - 판다다게임즈판다다게임즈(PANDADA GAMES)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러닝 액션 RPG ‘닌자 머스트 다이(ninja must die)’의 출시 일자를 12월 14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49
■ 'P의 거짓', 지스타 설문조사 발표 "91% '재미있다'고 답해"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Lies of P)’의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인포그래픽은 지스타 2022에서 ‘P의 거짓’ 데모 시연에 참여한 이용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네오위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47
■ [영상분석] 8년 만에 돌아온 '데드 아일랜드2' 미리보는 세 가지 포인트
지난 게임스컴을 통해 본격적인 윤곽을 드러낸 1인칭 서바이벌 호러 게임 '데드 아일랜드2'의 최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좀비 사태로 인해 지옥이 되어버린 로스앤젤레스(이하 LA)의 모습을 그리는 이번 신작의 특징을 반영하여 트레일러의 제목은 '헬-에이에 어서오세요(Welcome to Hell-A)'로 정해졌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29
■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최초의 유료 DLC 12월 15일 발매
하나의 게임으로서 흥행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뱀서 열풍을 일으키며, 하나의 장르로까지 자리매김한 인디 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버즈'가 첫 번째 유료 DLC '레거시 오브 더 문스펠(Legacy of the Moonspell)'을 출시하며, 주춤해진 열기에 다시금 불을 지필 예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50
■ "2022년 게임매출액, 4% 증가한 21.8조원"
게임산업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4% 성장한 약 21.8조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준 콘텐츠산업 전체 매출액은 7.4% 증가한 146.9조 원으로 추정됐다.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 대비 1.5% 늘어난 130.1억 달러(약 17.1조 원)로 나타났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57
■ 게임, 일상이 되다! '제2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 개최
자료제공 - 한국게임화연구원한국게임화연구원(소장 석주원)은 오늘(7일),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에서 '제2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게임화연구원이 주최하고, 게임화저널이 주관하며,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후원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디토랜드'의 특별후원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컨퍼런스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60
■ [기획] 날도 추워졌는데 호러라니?
납량(여름철에 더위를 피하여 서늘한 기운을 느낌) 특집, 또는 특선은 어린 시절 여름날, TV에서 항상 볼 수 있던 단어였습니다. 무서운 것을 보면 느끼는 서늘한 감각을 무더위를 이기는 데 사용하는, 옛 성현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61
■ 위메이드, 자유로운 유동성 갖춘 ‘리퀴드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의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를 통해 오늘(7일) ‘리퀴드 스테이킹(Liquid Staking)’ 서비스를 시작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70
■ [이슈] 법원, 위믹스 거래종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법원이 위메이드가 낸 위믹스 거래정지 취소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예정대로 오는 8일 거래정지가 이뤄질 전망이다.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50부(수석부장판사 송경근)는 위메이드가 국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를 상대로 낸 거래지원 종료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72
■ [인터뷰] "17일 한국 출시 스팀 덱, 목표는 이용자의 행복"
2월 출시 이후 다수의 매체로부터 올해의 하드웨어로 첫손가락에 꼽혔던 밸브의 스팀 덱. 수많은 스팀 게임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덱이 한국에도 정식 출시된다. 앞서 유통을 담당한 코모도가 예약 구매자들에게 결제 메일을 전달하며 국내 팬들도 12월 안으로 스팀 덱을 손에 쥘 수 있게 된 것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71
■ VR 어워드 2022, 올해의 VR 게임 '모스: 북2' 선정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VR 시상식, '국제 VR 어워드'의 2022년 올해의 게임으로 '모스: 북2(Moss: Book II)'가 선정됐다. 국제 VR 어워드(International VR Awards)는 한해동안 VR 업계에서 특히 두드러진 행보를 보여준 개발사와 개발자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으로, 올해엔 총 12개 분야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74
■ 디아블로4, 베일을 걷다
2019년 블리즈컨에서의 첫 발표 이후, '디아블로4'를 둘러싼 루머는 끊이질 않았다. 기대와 걱정이라는 양가감정 속에서 개발팀이 엎어져서 새로 개발한다느니, 개발에 여러모로 난항을 겪는다던지, 혹은 게임이 생각보다 별로라는 등 온갖 루머가 자칭 '믿을만한' 경로를 통해 번졌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52
■ [인터뷰] 디아블로4, "출시는 이어질 업데이트의 시작일 뿐이다"
며칠 전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이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며칠의 간격을 두고 후속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다수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인터뷰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 전 25레벨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설계를 살펴볼 시간을 주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68
■ "이제 명상도 게임으로" Xbox, 1위 명상 앱 Calm과 협업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금일(8일), 전 세계 1위 수면 및 명상 앱 '캄(Calm)'과 협업을 통해 사상 최초로 비디오게임 테마의 사운드스케이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지난해 6월 옥스퍼드 대학교가 12세에서 18세 중고등학생 1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게임을 많이 하는 청소년의 44%는 게임을 적게 하거나, 또는 전혀 하지 않는 청소년에 비해 더욱 행복감을 느낀다는 반응을 보였다. Xbox는 이처럼 게임이 가져다주는 이점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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