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OI 2022] 익숙한 공간을 새로 보기?! 실제 사물을 이용한 플랫폼 게임
대한민국에 하나뿐인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Out Of Index, OOI)가 오프라인으로 다시 개최되었습니다. 22년 OOI 행사는 12월 3일 영등포구 문래동 '올댓마인드'에서 열렸습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3498
[OOI 2022] 실제 사물을 이용한 플랫폼 게임
익숙한 공간을 새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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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 몰아먹고 캐리 못하면 져야지?" 투자 대비 효율 지표에 관한 고찰
“킬 그렇게 먹고 캐리 못하면 져야지” <롤> 솔로 랭크를 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 쯤 들어보셨을 말입니다. 반드시 맞는 말은 아니지만 다른 팀원들에 비해 성장을 많이 한 사람이 그 만큼의 활약을 하지 못하면 승리가 어렵다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3430
"CS 몰아먹고 캐리 못하면 져야지?"
투자 대비 효율 지표는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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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OI 2022] 개발자 인터뷰, 'The USB stick found in the grass'
대한민국에 단 하나 뿐인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Out Of Index, OOI)가 오프라인으로 다시 개최됩니다. 올해는 행사는 12월 3일, 문래동 '올댓마인드'에서 1일간 열리는데, 올해는 총 10작품이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63/?category=1&n=163402
[OOI 2022] 'The USB stick found in the grass'
폴란드 현직 화학자가 만든 실험성 짙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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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래프톤, 2022년 무역의 날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자료제공 - 크래프톤㈜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59주년을 맞아 2022년 ‘1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수출의 탑’은 국가 수출 경쟁력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크래프톤은 2018년 6억불, 2021년 8억불에 이어 10억불 탑까지 세 번째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게임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10억불 수출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94%를 차지하는 글로벌 게임사로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92
크래프톤, 2022년 무역의 날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59주년을 맞아 2022년 ‘1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국가 수출 경쟁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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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엑스플러스, '언더토피아'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 게임 ‘언더토피아’가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93
엔엑스플러스, '언더토피아'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 게임 ‘언더토피아’가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언더토피아’는 인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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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 사내 기부 이벤트 ‘제3회 더블유WEEK’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이 오는 9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제3회 더블유WEEK’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더블유WEEK’는 넥슨코리아 직원들이 참여하는 사원증 태깅 방식의 모금형 사내 기부 이벤트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95
넥슨, 사내 기부 이벤트 ‘제3회 더블유WEEK’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이 오는 9일까지 넥슨 사옥에서 ‘제3회 더블유WEEK’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더블유WEEK’는 넥슨코리아 직원들이 참여하는 사원증 태깅 방식의 모금형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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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격 준비 끝?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 최신 영상 공개
지난 2016년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눈길을 휘어잡은 액션 게임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가 오랜 침묵을 끝마치고 마침내 출격 준비를 끝마쳤다.'로스트 소울 어사이드'는 얼티제로 게임즈(Ultizero Games)의 양빙 대표가 '파이널판타지15'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게임이다. 초기 2년간 양빙 대표 홀로 개발한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는 2016년 첫 공개 당시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었고 그 결과, 소니의 중국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인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89
출격 준비 끝?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 최신 영상 공개
지난 2016년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게이머들의 눈길을 휘어잡은 액션 게임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가 오랜 침묵을 끝마치고 마침내 출격 준비를 끝마쳤다.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는 얼티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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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로 재탄생!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사전예약 50만 돌파
자료제공 - 슈퍼노바슈퍼노바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진・삼국무쌍’ IP 기반의 모바일 ARPG ‘진・삼국무쌍: 오버로드’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진・삼국무쌍: 오버로드’는 코에이 테크모를 대표하는 삼국지 게임 ‘진・삼국무쌍’ 정식 라이선스작으로 출시 소식을 알리자마자 기대작으로 떠오른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과 같이 PC와 콘솔이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 제한 없는 무쌍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갖추면서 사전예약에 많은 인원이 모인 결과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99
모바일로 재탄생!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 사전예약 50만 돌파
슈퍼노바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진・삼국무쌍’ IP 기반의 모바일 ARPG ‘진・삼국무쌍: 오버로드’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진・삼국무쌍: 오버로드’는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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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워즈 제다이: 생존자', TGA에서 최신 정보 공개
지난 5월 깜짝 등장해 스타워즈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후속작 '스타워즈 제다이: 생존자'. 그로부터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게임에 대한 최신 정보가 오는 8일 진행되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2
'스타워즈 제다이: 생존자', TGA에서 최신 정보 공개
지난 5월 깜짝 등장해 스타워즈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후속작 '스타워즈 제다이: 생존자'. 그로부터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게임에 대한 최신 정보가 오는 8일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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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산 콘솔 루트슈터 '콘발라리아' 공개
바야흐로 루트슈터 전성시대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게임사들이 루트슈터 신작들을 개발 중인 가운데 중국의 게임사들 역시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루트슈터를 개발 중이다. 그 가운데 소니의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에 선정된 게임이 있다. 룽 포스(Loong Force)가 개발 중인 TPS 루트슈터 '콘발라리아'가 그 주인공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97
중국산 콘솔 루트슈터 '콘발라리아' 공개
바야흐로 루트슈터 전성시대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게임사들이 루트슈터 신작들을 개발 중인 가운데 중국의 게임사들 역시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루트슈터를 개발 중이다. 그 가운데 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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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초의 VR 복싱 대회, VR챗에서 개최된다
박진감 넘치는 권투 시합을 앞으로 VR과 메타버스를 통해 더 쉽게 관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다가오는 12월 11일, VR 오픈 월드 플랫폼인 'VRChat(이하 VR챗)'에서 복싱 대회 'VRC 시즌 파이널 그랜드 슬럼'이 개최된다. 그간 VR챗에서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이루거나 음악 라이브, 연극을 관람하고, 혹은 대전 게임을 주제로 이벤트가 개최된 적은 자주 있었다. 하지만 본격적인 복싱 대회가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1
세계 최초의 VR 복싱 대회, VR챗에서 개최된다
박진감 넘치는 권투 시합을 앞으로 VR과 메타버스를 통해 더 쉽게 관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가오는 12월 11일, VR 오픈 월드 플랫폼인 'VRChat(이하 VR챗)'에서 복싱 대회 'VRC 시즌 파이널 그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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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만이 선택한 '닌자 머스트 다이',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자료제공 - 판다다게임즈판다다게임즈(PANDADA GAMES)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러닝 액션 RPG ‘닌자 머스트 다이(ninja must die)’가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5
100만이 선택한 '닌자 머스트 다이',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판다다게임즈(PANDADA GAMES)가 개발한 모바일 횡스크롤 러닝 액션 RPG ‘닌자 머스트 다이(ninja must die)’가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닌자 머스트 다이’는 중국에서 먼저 출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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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 게임 산업의 중심지 될 것"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는 오늘(6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의 한 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에서 지원한 게임 및 게임사를 벤처캐피탈 관계자나 매체, 업계 관계자 등 다방면으로 알리기 위한 취지로 2020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된 행사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484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는 오늘(6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는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의 한 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에서 지원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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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레노버, 구글과 손잡고 호수돈여중에 미래형 스마트 교육 비전 제시
자료제공 - 한국레노버한국레노버가 구글과 손잡고 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에 스마트 기기와 구글 교육 솔루션을 제공, 학생들이 교육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형 스마트 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8
한국레노버, 구글과 손잡고 호수돈여중에 미래형 스마트 교육 비전 제시
한국레노버가 구글과 손잡고 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에 스마트 기기와 구글 교육 솔루션을 제공, 학생들이 교육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형 스마트 교육의 비전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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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텔 랩, 페렐만 의과대학과 공동 수행한 학습 연구 성과 공개
자료제공 - 인텔인텔 랩(Intel Labs) 및 펜실베니아 대학교 페렐만 의과대학(이하 펜 메디슨, Penn Medicine)은 국제 의료 및 연구 기관이 악성 뇌종양을 식별하도록 돕는 분산 머신러닝(ML) 인공지능(AI) 방식의 연합 학습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본 연구는 6개 대륙에 걸쳐 71개 기관에서 조사한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를 통해 진행하는 등 가장 대규모의 의료 분야 연합 학습 부문 연구로, 뇌종양 탐지를 33%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9
인텔 랩, 페렐만 의과대학과 공동 수행한 학습 연구 성과 공개
인텔 랩(Intel Labs) 및 펜실베니아 대학교 페렐만 의과대학(이하 펜 메디슨, Penn Medicine)은 국제 의료 및 연구 기관이 악성 뇌종양을 식별하도록 돕는 분산 머신러닝(ML) 인공지능(AI) 방식의 연합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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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은 태그 시스템, LoL 대전격투 '프로젝트 L'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 확장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난해 연말 깜짝 모습을 드러냈던 대전격투 게임 '프로젝트 L'이 1년여의 시간이 흐른 시점에서 새로운 소식들을 들고왔다. 지난해 연말 게임을 공개하면서 하반기 새로운 소식을 들고 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킨 모습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04
핵심은 태그 시스템, LoL 대전격투 '프로젝트 L'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 확장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난해 연말 깜짝 모습을 드러냈던 대전격투 게임 '프로젝트 L'이 1년여의 시간이 흐른 시점에서 새로운 소식들을 들고왔다.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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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디셈버 신규 액트 '가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PV 영상 공개
자료제공 - 라인게임즈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6일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의 신규 액트(Act) ‘가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PV(Promotion Video)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0
언디셈버 신규 액트 '가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PV 영상 공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6일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의 신규 액트(Act) ‘가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PV(Promotion 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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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스튜디오, 프리미어 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자료제공 - 라인스튜디오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2
라인스튜디오, 프리미어 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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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이드 '미르M', 8일 글로벌 CBT 시작
자료제공 - 위메이드㈜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글로벌 버전 사전 테스트(CBT)를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테스트를 위한 사전 다운로드는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7일부터 진행된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PC 버전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3
위메이드 '미르M', 8일 글로벌 CBT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글로벌 버전 사전 테스트(CBT)를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테스트를 위한 사전 다운로드는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7일부터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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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5 '위쳐3 컴플리트 에디션', 2023년 1월 31일 발매
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용 오픈 월드 RPG ‘더 위쳐3 :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의 패키지 버전을 2023년 1월 31일(화)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5
PS5 '위쳐3 컴플리트 에디션', 2023년 1월 31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용 오픈 월드 RPG ‘더 위쳐3 :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한국어판)의 패키지 버전을 2023년 1월 31일(화) 발매한다고 발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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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오픈포럼①] "2023년 게임산업, 공정성 대비해야"
▲ 스트라베이스 김봉채 선임연구원2023년 게임산업을 전망하는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6일 진행됐다. 스트라베이스 김봉채 선임연구원이 올해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내년 사업 대비를 소개했다. 스트라베이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매달 글로벌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를 발간하는 조사 전문 업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7
"2023년 게임산업, 공정성 대비해야"
2023년 게임산업을 전망하는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6일 진행됐다. 스트라베이스 김봉채 선임연구원이 올해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내년 사업 대비를 소개했다. 스트라베이스는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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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오픈포럼②] "게임 투자유치, 게임이 아니라 회사를 팔아라"
▲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박형택 상무스마트스터디벤처스 박형택 상무가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에서 게임산업 투자현황과 투자유치 준비를 주제로 6일 강연을 진행했다.박 상무 소개에 따르면, 투자자 관점에서 게임은 문화콘텐츠와 디지털콘텐츠 사이에 있다. 정부 부처에 비교하면 문화체육관광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이에 게임이 놓여 있다. 이는 두 조합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을 기회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두 조합 모두 게임은 주된 투자처가 아닌 셈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8
"게임 투자유치, 게임이 아니라 회사를 팔아라"
박 상무는 게임사가 투자 유치 준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단순히 개발 비용, 제작 비용, 홍보 비용의 필요를 이야기하는 것은 기업의 관점이다"라며 "투자자 관점에선 왜 투자해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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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하이퍼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 '슈퍼센트'의 공준식 대표가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에서 게임개발과 퍼블리싱 노하우를 6일 전했다. 슈퍼센트는 1년 동안 하이퍼캐주얼 게임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9519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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